민주당, 급기야 '尹 탄핵' 언급…與 "개딸 얻고 국민 잃을 것"

입력 2023-11-20 16:03   수정 2023-11-20 16:04



더불어민주당 강성 친명(친이재명)계 의원들로부터 '윤석열 대통령 탄핵안 발의'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다수의 국무위원과 검사들에 대한 탄핵을 추진하고 있는 민주당이 대통령까지 탄핵 대상으로 언급하기 시작한 것이다. 국민의힘에서는 민주당 의원들이 강성 지지층인 소위 '개딸'만 보고 정치를 하고 있다고 반발했다.

20일 정치권에 따르면, 김용민 민주당 의원은 전날 광주시 광주과학기술원에서 열린 민형배 의원의 북콘서트에서 "민주당이 반윤(반윤석열) 연대 형성 행동에 먼저 나서야 한다"며 "윤 대통령 탄핵안을 발의해놔야 반윤 연대가 명확해진다"고 말했다.

이에 민형배 의원도 "그간 이 말씀(윤 대통령 탄핵)을 쭉 해왔다. 굉장히 설득력 있는 내용"이라고 거들었다. 민 의원은 대통령 탄핵 소추안 의결 정족수인 '150명'을 언급하며 "민주당이 지금 과반이 훌쩍 넘으니 일단 150명으로 (윤 대통령에 대한) 탄핵 발의를 해놓고 반윤 연대, 검찰독재 종식을 위한 정치연대 이런 것을 꾸려갈 수 있도록 하면 이런 제안이 유효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의 강경파 의원 모임인 '처럼회' 소속인 두 사람은 '검사 탄핵'에 앞장서 온 이들이다. 처럼회 창립 멤버였던 최강욱 전 의원도 이 자리에서 "윤석열 일가로 표상되는 이 무도한 정권의 가장 강력한 가해자가 되는 길을 가고 싶다"며 "가해자가 돼서 확실하게 (현 정권의) 심장에서 피를 흘리게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뭐든지 맡아서 해야 하지 않겠느냐"고 했다.

강성 친명계 의원들은 윤 대통령 탄핵에 대해 강경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장경태 민주당 최고위원도 20일 SBS 라디오 '정치쇼'에 출연해 "아직은 (탄핵 소추 발의를) 좀 더 검토해야 한다"면서도 "탄핵 근거와 사유는 상당히 축적되고 있다"고 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이 '탄핵 폭주'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지금 민주당은 행정부와 사법부를 가리지 않은 무차별한 탄핵을 시도하면서, 동시에 온갖 위헌적 악법을 폭주하듯이 통과시키고 있다"며 "행정부를 부정하고 국가 기능 자체를 마비시키겠다는 의도가 아니고서야 불가능한 행태"라고 지적했다.

권 의원은 민주당 의원들이 탄핵에 몰두하는 이유는 '강성 팬덤의 지지를 받으려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민주당의 탄핵 돌림노래는 개딸을 향한 호객행위일 뿐"이라며 "행정부를 마비시켜놓고 어떻게 민생을 입에 담을 수 있느냐"고 되물었다.

이어 "민주당의 탄핵안이 얼마나 허술한지는 이미 헌법재판소의 이상민 장관 탄핵안 기각으로 밝혀졌다. 그래서 탄핵치기 소년의 호들갑에 국민들은 혀를 차는 것"이라며 "얻는 것은 개딸이고 잃는 것은 국민일 것"이라고 일갈했다.

이슬기 한경닷컴 기자 seulke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